본문 바로가기

BARO DENTAL CLINIC

인레이 치료

치아의 썩은 부위를 제거한 후 금이나 세라믹으로 손실된 부분의 치아 원형과
똑같은 모양을 만들어 접착제로 붙여 넣어 썩은 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회복시켜 주는 치료입니다.

인레이
금은 자연치아와 유사한 성질로 오랜기간 치과에서 수복재료로 사용되어왔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치아의 미세균열 영향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발표된 바 있어 주의깊은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인레이
금을 대체할 수 있는 재료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도 강도는 계속 좋아지고 있으며, 금이 가지지 못하는 치아와 색이 유사하다는 뛰어난 심미성이 큰 특징입니다.

BARO DENTAL CLINIC

크라운 치료

크라운 치료는 충치를 모두 제거한 후 치아 전체를 덮어 씌워 치아를 보호하는 충치 치료입니다.
충전재에 따라 골드 크라운, PFM/PFG, 올세라믹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 등으로 나뉩니다.

Gold Crown ( 금니 )
가장 오랜기간 치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크라운의 경우 치아 바깥을 둘러 감싸서 잡아주므로 미세균열에 대한 걱정이 없어 아직도 널리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금색이 눈에 잘 뜨인다는 해결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PFM ( 세라믹과 금속합금)
금속의 장점인 깨지지 않는다는걸 유지하면서 치아색을 입히기 위해 금속 위에 세라믹을 덮어주는 형태의 크라운입니다. 비용과 색상면에서는 장점이 있으나 세라믹의 두께를 확보하기 어려워 세라믹 부분만 깨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Zirconia All ceramic ( 지르코니아 올세라믹 )
주로 앞니에서 사용되는 크라운으로, 지르코니아 위에 올세라믹을 얇게 올려 가장 자연스럽게 보이는 심미보철치료가 가능하나 올세라믹 부분이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Full zirconia ( 풀지르코니아 )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크라운으로 강도와 심미성 양면에서 가장 최적의 효과를 보이며, 많은 개발과 연구가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도 매우 널리 쓰일 가능성이 높은 재료입니다.